잔여백신 2차접종







잔여백신 2차접종
질병관리본부는 다음 달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 500만여명의 백신 예약과 접종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1차 접종을 했고 각각 1차 접종 후 3주, 4주가 지난 사람은 17일부터 잔여백신을 2차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기존에 우선순위에 따라 예약과 예방접종을 허용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예방접종을 받지 못한 500만 명의 사람들은 별도의 예방접종 계획을 준비하지 못했던 상태였습니다. 이날 질병관리본부는 전체 접종 대상자에 대한 접종 후 미접종자 수를 마지막 순위로 조정하는 것이 원칙이었고, 이에 따라 1차접종 마무리 시점에 미접종자 접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잔여백신 2차접종 신청방법
따라서 백신을 예약하지 않았거나 지금까지 접종에 응하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은 18일 오후 8시부터 접종 사전예약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달 1일부터 잔여백신 2차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의 종류는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의 공급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결정되고 안내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접종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접종을 받고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보호받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1차접종으로만 사용되던 잔여백신도 오는 17일부터 2차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차접종은 네이버, 카카오앱 등 SNS 예약서비스나 각 의료기관 예비명단에 등록하여 2차접종할 수 있습니다.






1차 화이자를 접종하셨다면 1차 접종 후 3주, 1차에 모더나를 맞았으면 4주 후에 2차접종 예약 및 접종이 가능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1차 접종 시 맞았던 백신과 동일한 백신만 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50세 미만의 경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먼저 접종했다면 2차에서 잔여백신으로 화이자 백신을 신청해 접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1차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에서만 2차 예방접종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잔여백신이 있는 모든 의료기관에서 2차 예방접종 당일예약이 가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차 접종한 경우에는 잔여백신 예약시 1차 접종 후 4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을 하면 기존에 예정됐던 2차 접종이 자동으로 취소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 주기는 기존에는 8주였지만, 앞으로는 보건소에 연락할 필요 없이 개인 사정에 따라 예약 사이트에서 2차 접종일을 4주~12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2차접종은 위탁의료기관의 준비를 위해 예약시스템 접속일 기준 이틀 후 예약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잔여백신 2차접종 정보였습니다. 백신을 맞지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얼른 신청하셔서 잔여백신 2차접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2차접종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태풍경로 찬투
■ 함께 보면 좋은 글 태풍 찬투 북상 14호 태풍 '찬투'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중국에 상륙할 예정이었는데 하루 만에 진로를 조금 바꿨습니다. 이번 주말 대만을 지나면 다음주
2energy2.com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는 29일 출시 예정인 캐스퍼의 주요 사양과 내장 디자인, 가격을 공개하고 14일 온라인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캐스퍼는 현대차 최초의 신차급 '엔트리 SUV'로 △
2energy2.com
백신 어린이용 승인
백신 어린이용 승인 신청 로이터 통신은 미국 보건 당국이 화이자가 12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을 사용하는 것을 10월에 승인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1
2energy2.com








